펫보험 문제점 비교

펫보험 문제점은 일단 설계를 어떻게 받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아무 필요 없는 것 특약으로 추가하여 보험료만 올라가는 경우는 그냥 낭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전화로 안내 받든 만나서 안내 듣든 자세히 들어보면 말해주는 것마다 다 필요한 보험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것도 필요! 저것도 필요! 하면서 하나하나씩 넣다 보며 보험료는 10만 원을 넘어가게 됩니다. 그래서 이런 경험을 한 분들은 대체로 불만족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요.

첫 번째는 각각의 인터넷 보험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설계사에게 플랜을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첫 번째이고. 대략 2~3군데 보험사에서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다음에 하셔야 하는 부분이 꼭 필요한 보험이 무엇인가에 대해서 생각하셔야 합니다. 필자가 생각하는 꼭 필요한 부분이란 반려동물의 피부병, 슬개골탈구, 한 달에 한 번씩 정기검진 이렇게 세 가지만 충족되면 됩니다.

솔직히 피부병 관련 보험을 가입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사실 반려동물의 피부병은 요즘 들어 많이 나타나는 추세입니다. 그 이유가 뭘까요? 바로 목욕입니다. 맨날 목욕하니까 피부병이 걸릴 수밖에 없습니다. 사람의 피부에서는 유분이 생성되고 땀이 배출되어 피부의 손상을 차단하여 줍니다.

강아지는 털로 피부를 보호하는데 털을 미용시키고 그 상태에서 목욕을 시키면 당연히 나빠집니다. 그래서 피부 관련 보험은 그냥 목욕을 한 달에 한번 정도 씻겨 주시기만 하면 평생 살면서 피부병으로 고생하는 경우는 없을 것이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두 번째로 슬개골탈구이지요. 모든 반려동물이 가지고 있는 고질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단 이 슬개골 탈구 같은 경우에는 필수 중에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다른 질환처럼 갑자기 생겨나는 것이 아니라, 성장기부터 노년기까지 피로가 뭉치고 뭉치다가 갑자기 노화되면서 나타나는 증상이라서, 매번 검진을 받는다고 해도 수의사 분들이 알아차리기 힘듭니다.

그냥 증상을 보면서 그때 예방하는 것이 아니라 처음 키울 때부터 예방 또 예방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그러므로 미리 가입하시면 나중에 큰 비용을 줄일 수 있사오니 이점 잘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슬개골탈구는 한번 시술이 아닌 재시술이 많으므로 비용이 굉장히 많이 들어갑니다. 보험 가입을 하지 않으면 비용 자체가 사람이 아팠을 때부터 배로 들어가므로 미리 가입하시는 것이 가장 낫다고 보입니다.

사람이야 건강보험이 적용되어 있으니 솔직히 보험에 대한 니즈가 없습니다. 그러나 반려동물 같은 경우는 다릅니다. 예를 들자면 다른 나라의 의류시스템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네요. 거기는 보험이 필수일 수밖에 없는 환경입니다.

아무튼 진료, 슬개골 이 두 가지만 기억하시고 플랜을 짜달라고 요청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러면 필요 없는 보험도 다 제외하기에 납부하는데 부담은 없사오니 이점 잘 참고하셔서 도움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필자의 경험을 바탕으로 한 정보 글을 안내드리며, 다음에는 조금 더 유익한 글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손가락 관절염에 좋은 음식 총정리

갑자기 무릎 앞쪽 통증 생기는 이유

스케일링 보험 2회 가능여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