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니 크라운 2개 4개 하면 안되는 이유
앞니 부분에 크라운을 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특히 2개에서 4개 이상 정도로 진행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심미성을 돋보이시려면 차라리 제로네이트를 하시거나, 충치로 인하여 크라운을 해야 할 상황이면 차라리 발치를 하고 임플란트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일단 크라운을 하는 이유는 가격이 저렴해서입니다. 그러나 크라운을 해서 안 되는 이유는 크라운을 하게 되면 점점 시간이 흐름에 따라 크라운 틈에 이물질이 쌓이게 됩니다.
그리고 그 안에서 부패하고 충치라는 세균이 생겨나게 되지요. 그러므로 천천히 치아를 갉아먹고 갉아먹습니다. 가장 난감한 부분은 갉아먹는데 통증이 나타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신경치료를 미리 진행을 하였기에 더 이상 나타나지 않는 것이지요. 그러므로 나중에 크라운이 탈락되어 다시 해야지!라고 생각하여 치과를 방문하면, 크라운 재시술이 안 되는 이유가 이러한 이유에서 입니다.
단점은 이것뿐만이 아닙니다. 크라운 틈새로 기어들어간 충치는 그 옆의 멀쩡한 치아까지 충치균을 퍼트리게 됩니다. 이렇게 되면 크라운 안에 서식하고 있는 충치균 하나만으로 다른 멀쩡한 치아까지 썩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되지요.
그래서 크라운은 필자 개인적으로는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어차피 레진도 그렇고 크라운도 그렇고 시술을 하는 순간 최종 도착지는 임플란트로 가는 것과 다름없습니다.
가장 좋은 것은 충치 관리를 잘하시어 레진과 크라운을 안 하시는 것과 그냥 아예 처음부터 크라운 대신 임플란트로 진행하시는 방향이, 가장 총합적인 가성비에 도움이 되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