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퇴축 자연치유 재생 안되는 이유
잇몸 퇴축도 잇몸퇴축을 만드는 충치와 치석을 제거해야지 잇몸 퇴축이 자연치료가 되지 그냥 방치해서는 치료가 안되고 더더욱 잇몸뼈까지 녹아버리는 상황이 생겨버립니다.
이런 경우에는 임플란트는 물론이고 다른 보철물 치료를 못 받을 수 있기에 주의하셔야 됩니다. 우선 잇몸 퇴축이 생기셨다면 많이 쌓인 치석으로 인하여 충치가 생길 확률이 높습니다.
특히 일상 속에서 흔히 받는 스케일링은 인접면 부근의 치간 사이 부분만 치석을 제거해 주므로, 잇몸 안쪽에 미세한 틈 속에 존재하는 치석은 제거가 불가합니다.
그래서 잇몸 스케일링을 따로 받으셔야 하는데, 이것을 받게 되면 치석이 제거되면서 그 부분에 블랙트라이앵글이라든지 틈이 생긴다든지 등등 현상이 보이실 것입니다.
이것을 보고 많은 분들이 스케일링을 잘못했네 못했네 이렇게 따지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오히려 감사해야 할 일입니다.
치석이 가려진다고 좋은 것이 아니라, 치석이 생김 -> 염증이 발생 -> 잇몸이 부음 -> 잇몸 내려감 -> 잇몸 내려가면 간격이 생기니까 염증이 완화 -> 그 간격으로 다시 치석이 생성 -> 다시 아픔.
이런 순서입니다. 사실 잇몸과 치아 사이 틈에 존재하는 치석은 치실이나 치간칫솔로 제거가 어렵습니다. 인접면 부분은 음식물로 쌓이는 것이오나,
윗부분은 설탕과 기름기로 인하여 생겨나는 것이므로, 앞으로도 이러한 치석에 대한 대비를 해놓으시려면 차갑고, 설탕 있고, 기름기 많은 음식은 지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에 드시더라도 항상 따뜻한 물로 입안을 헹구어 주시거나 티를 마시는 습관을 길들이시기 바랍니다. 보통 치아의 틈은 발치를 하고 임플란트로 하는 추세입니다.
치아를 살려서 크라운으로 진행하여도 되지만, 음식물 끼임 확률이 높고 충치 재발생 확률도 높아서 임플란트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에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까지 진행하며 다음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