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빨이 간지러울때 대처법

오늘은 이빨이 간지러울 때 대처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빨이 간지러운 경우는 치아 사이의 치석 때문에 간지럽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정말 많은 치석이 아닌 이상 간지러움 증상이 나타나지는 않습니다.

거의 대부분이 음식 이물질이 치아 사이에 끼어서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이지요. 일시적인 염증으로 인하여 간질간질 거리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영구치인 경우에는 치실을 사용하여 이빨 사이사이 이물질을 제거하여 주시면 되시고,

크라운인 경우에는 치실사용은 지양하시고 치간칫솔로 사용하시어 치간 사이의 이물질을 제거하여 주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만에 하나 이렇게 두 가지의 방법을 사용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간지럽다면,

이는 충치 혹은 크라운 안에 이미 충치화가 진행되어 옆치아까지 영향을 주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영구치인 경우에는 사람이 적고 성실하게 운영하는 치과를 가시고, 크라운으로 인하여 옆 치아가 간지럽다면 임플란트 전문 치과를 방문하셔서 발치하셔야 합니다.

왜 발치를 할까요? 크라운에서 냄새나거나, 크라운의 옆치아가 충치가 진행 중이라면 크라운의 내부 또한 썩은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다시 크라운으로 씌우지도 못하니 임플란트를 하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오늘 필자가 안내드린 부분에 아무것도 해당이 되지 아니하고, 그냥 이빨이 간지럽다고 하는 경우에는 구강건조증이나 그 외의 다른 질환 질병이 있는 경우로 판단되기 때문에 이런 경우에는 큰 병원에 방문하시어 정밀 검사를 받아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대충 여기까지 이빨이 간지러울 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안내드렸으며, 부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손가락 관절염에 좋은 음식 총정리

소중이 미백 크림 소용없음 이유

펫보험 문제점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