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안쪽 부음 구내염 혹 대처법
잇몸 안쪽 부분이 볼 부분과 가깝다면 볼거리를 의심해 볼 수 있습니다. 보통 봄과 가을에 많이 나타나는 질환이긴 한데요. 정확히는 잇몸이 부은 것이 아니라 볼 부근에 염증이 생겨서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일주일 정도면 금방 회복이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볼거리가 아닌 잇몸 안쪽이 붓는 경우에는 구강건조증으로 인한 구내염이 대표적인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충치 및 치석으로 인한 염증도 고려해 볼 수 있지만, 거의 대부분은 흡연, 음주, 커피로 인하여 구강건조증으로 구강 면역력이 저하되어 생기는 염증 증상인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에는 되도록이면, 구강 환경을 건조하게 만들지 말아 주시고 촉촉하게 만들어 주시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됩니다.
적당한 수분 섭취와 마스크 착용으로 인하여 비강과 구강을 따뜻하게 유지하여 주시고 2~3일 정도 되면 통증이 어느 정도 완화되는 것을 바라보실 수 있습니다.
만약에 2~3일 지났음에도 불구하고 증상이 나아질 기미를 보이지 않으면 즉각적으로 치과에 가셔서 충치 검사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런 경우에는 거의 대부분 충치가 주원인인 경우가 많으므로, 충치가 생긴 치아를 검사하고 발치를 한 후에 임플란트 하는 방향으로 나아가시면 됩니다.
간혹 크라운을 고집하시긴 하지만, 요즘에는 그냥 발치를 하고 임플란트를 식립 하여 충치 재발생을 낮추는 방향으로 나아가고 있고, 임플란트 역시 변색과 충치 증식이 될 위험이 적기 때문에 많이 이용들 하고 있습니다.
그러하오니 크라운과 임플란트 시술 두 가지 중에 가장 나은 부분을 선택하셔서 치료받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에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며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