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죽염 효과 부작용 소용없음 이유
잇몸에 죽염이 좋다고 죽염으로 잇몸을 닦거나 치약으로 닦으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과도한 죽염은 구강 건조증의 부작용을 불러일으킬 수 있습니다.
치약은 아주 소량만 짜서 양치를 하는 것이 가장 좋으며, 치간칫솔과 치실로 인접면 사이사이를 깨끗하게 닦아 주시는 것은 기본이며, 양치를 하기 전에 따뜻한 물로 10분 정도 가글을 해주신 다음에 진행하여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잇몸에 이게 좋다 저게 좋다. 하시면서 이것저것 바르시고 사용하시 보면 구강 밸런스가 깨지게 됩니다. 사실 우리가 치아를 지키기 위해서 필요한 것은 치약도 중요하지만, 인접면에 끼인 음식물과
잇몸과 치아 경계선에 끼인 설탕과 기름기 있는 성분들입니다. 그래서 따뜻한 티나 물을 드시는 분들이 치석이나 충치가 쌓이는 것이 느리기에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본질적인 습관 자체가 기본적으로 갖춰져 있어야지 그때서야 죽염의 효능을 바라볼 수 있다고 보입니다. 그러하오니 이점 잘 참고하셔서 너무 잇몸에 이게 좋다 저게 좋다 집착하지 마시고,
본질적인 습관부터 조정하시어 관리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스케일링은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하나는 인접면 치간 사이를 깨끗하게 청소하여 주는 스케일링과 또 하나는 잇몸과 치아 경계선을 깨끗하게 닦아 주는 스케일링 이렇게 있습니다.
일 년에 총 두 번 정도 이렇게 진행하여 주시는 것이 좋으니 이 점 또한 잘 참고하셔서 관리 잘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