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까만색 점 생기는 이유
오늘은 잇몸에 까만색 점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잇몸에 까만색 점이 생기는 이유는 잇몸 안에 서식하고 있는 치석 자체에 충치가 생긴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초기에는 까만 점으로 생겨나지만 충치가 번지게 되면 잇몸 자체가 까맣게 변해버리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이때쯤이면 이미 잇몸뼈 손상으로 인하여 발치를 하고 임플란트를 해야 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치과에 가셔서 까만 점 부분이 충치인지 아닌지 확인을 하시고, 정말 드문 일이지만 만에 하나 변색이라고 한다면 잇몸 스케일링을 한번 받아보신 후에 다른 치과 가서 추가 진료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각각 전문의마다 의견들이 다른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래도 손님이 많은 시간인 바쁜 시간에 방문하게 되는 경우에는 놓치는 경우도 있고,
하여튼 다양한 케이스가 굉장히 많은데요. 대략 다섯 군데 정도의 치과를 다니시면서 가장 전문의가 환자의 니즈에 잘 맞춰주는 치과를 고르시어 진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잇몸 까만 점 같은 경우에는 거의 대부분은 임플란트를 해야 하는 경우가 많아서 처음 치과를 알아보실 때 가급적이면 임플란트 전문 치과를 고르시어 치료받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이에 오늘은 간단하게 치아에 까만색 점이 생겼을 경우에 어떻게 대처를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참고로 치료가 다 끝난 후에는 치실, 양치 잘해주셔야 하고, 항상 따뜻한 물을 섭취하시는 것이 치석이 쌓이는 것을 예방할 수 있사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가장 안 좋은 것은 설탕과 기름이므로 거기에다가 음주 및 흡연으로 건조한 환경, 그리고 차가운 물까지 더해지면 치석은 금세 생겨버리오니 이러한 원인에 대해서 잘 파악하시고 치석을 최소화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