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작은 혹 자주 붓는 이유

잇몸 부분에 작은 혹이 자주 생기는 이유는 구강 밸런스를 잘 조절하지 못하였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혹이 부었다 안 부었다 하는 부분이 염증일 수도 있고요.

주로 달달한 것과 기름진 음식을 자주 섭취하고 치아를 제대로 치실 하나하나로 치아와 잇몸 경계까지 안 닦으시는 분들은 대체로 염증이 생겼다 줄어들었다 합니다.

안타깝게도 반복되면 반복할수록 잇몸은 점차적으로 내려앉게 되어버립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에는 양치질보다는 평소에 기름진 음식이나 설탕이 들어간 음식을 드신 후에 따뜻한 물로 헹구어 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항상 따뜻한 물을 드신다거나, 그게 아니면 따뜻한 티를 섭취하는 방법도 있사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여기까지 염증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드렸으며,

두 번째로는 구강건조증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순히 잇몸에 염증이 생긴다는 것은 충치 및 치석 탓도 있지만,

세균 과잉으로 인하여 구강 밸런스가 깨져서 생겨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구강이라는 곳은 침샘이 항상 침을 발생시켜 구강 안의 촉촉한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이렇게 촉촉한 환경을 만들어주면 세균이 쉽게 증식하지 못하게 환경을 만들기에 안정적인 구강관리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거의 대부분 흡연, 음주, 커피 등등 구강을 건조하게 만드는 것들을 많이 접하고 있기에 이러한 점막들이 많이 생기곤 합니다.

그래서 만약에 한 부분에 지속적으로 생기는 경우에는 근처 치과나 병원을 가셔서 정밀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손가락 관절염에 좋은 음식 총정리

소중이 미백 크림 소용없음 이유

펫보험 문제점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