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뿌리 돌출되고 보이고 드러남 증상 대처법
잇몸 뿌리 부분이 돌출되고 보이고 드러날 때 나타나는 증상과 이를 예방하는 원인 그리고 대처하는 방법을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이러한 잇몸 질환의 원인은 단순한 구강건조증으로 나타나는 구내염이 아닌, 거의 대부분 충치로 인하여 생겨나는 전조 증상 중 하나입니다.
치아를 덮는 잇몸 사이에 치석이 쌓이기 시작하여 염증이 나타나고, 염증이 나타나면서 타이트한 잇몸을 염증으로 빈 공간을 만들어 통증을 완화한 다음에,
다시 시간이 지나면 다시 치석이 차오르면서 이를 반복하게 만들어버리는 것이지요. 결국 나중에는 잇몸 퇴축은 물론이고 그전의 과정 중에 충치가 생겨서 전체적으로 잇몸이 떠버리는 경우가 생기게 됩니다.
사실 이 정도에서 더욱더 방치하게 되면 임플란트를 하지 못할 정도로 잇몸뼈가 약해져 있을 뿐만 아니라, 틀니를 한다고 하여도 유지하기가 굉장히 어렵습니다.
초기에 문제가 있는 치아 부분을 발치하여 염증을 줄이고 대처를 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오니 이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간혹 구내염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구내염은 충치로 생긴 염증이 아니라 세균성 증식으로 인하여 생겨나는 질환입니다.
즉 맨 처음부터 구강을 건조하게 만드는 습관들을 계속 지향하다 보면 알아서 생겨나는 질환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원래 촉촉해야 세균 생성이 잘 안 되는데, 구내염은 흡연 및 음주 그리고 가글 같은걸 많이 해서 건조해져서 생겨난다고 보시면 됩니다.
구내염이 밑바탕이 되어 충치를 생성하게 만드는 것은 맞지만, 구내염과 충치로 인한 염증을 서로 비슷하면서 다르다.라는 것을 알아두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