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과 체크 카드 할부하면 안되는 이유

치과 검진을 받고 치료 비용에 대해서 안내를 받으신 다음에 결제를 하게 되면 치료가 완전히 끝날 때까지 그 치과에 종속되어 치료를 진행하셔야 합니다.

치료 과정 중에서 무언가 잘못되어서 재치료를 요청하더라도 경험이 부족하기에 다시 재치료를 진행하여 개선되지 않고 상태가 악화될 수도 있습니다.

원래는 조금 아니다 싶으면 중간에 치과를 옮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신경치료를 하고 난 후에 크라운인지 임플란트인지 선택을 하다가 전문의가 크라운 하라고 해서 크라운 하려고 준비하는데,

크라운 몇 년 사용 후에 잇몸과 크라운 사이에 음식물이 끼기 시작하여 충치가 생긴 사례를 접하면서, 마음이 변해 임플란트를 선택하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이런 경우에 크라운에 대한 밑작업을 다 해놓고 진행하게 된다면 미리 선결제 한 할부 자체를 취소하기도 어렵고 논쟁이 오고 가고 하겠지요.

그래서 웬만하시면 결제를 맨 처음부터 진행하시는 방향이 아닌, 여러 치과에 방문하셔서 치료 과정에 대한 설명을 들을 때 크라운과 임플란트의 장점을 구체적으로 소개해줄 수 있는 전문의를 만나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크라운 같은 경우에는 당장 앞만 바라보면 좋을 순 있어도, 나중에는 발치를 하고 임플란트로 해야 하는 결과를 나오게 합니다.

그럴 바에는 미리 초기에 임플란트를 진행하여 미래의 양옆에 있는 영구치에 대한 충치 예방도 도와주고 건강한 치아로서 유지하는 방향이 가장 낫다고 생각이 듭니다.

이 부분의 선택은 환자 본인이 직접 선택하는 부분이며, 전문의는 이러한 환자의 니즈를 편하게 생각할 수 있도록 유도하여 길안내 해주는 길잡이 역할을 해주는 것이 가장 성실 치과라고 생각합니다.

그러하오니 그냥 곧이곧대로 치료 진행하지 마시고, 이번기회에 조금 더 신중히 생각하신 다음에 올바른 치과에서 충치 치료 잘 받으시기 바라겠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손가락 관절염에 좋은 음식 총정리

소중이 미백 크림 소용없음 이유

펫보험 문제점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