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내려앉음 퇴축 초기 증상 총정리
잇몸 내려앉음 증상으로 퇴축이 된 경우에는 초기 증상부터 알아두면 더 이상의 진행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가장 우리가 주목해야 하는 부분은 치석의 성장 과정입니다.
일단 치석이라는 녀석은 이물질이나 음식물로 생긴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치간칫솔 혹은 치실만 열심히 하면 안 생기겠지 생각하시는 분들이 게시는데요.
이것은 어디까지나 인접면 치간 사이에 대해서만 해당되는 부분이고, 치아와 잇몸의 경계 부분에 생기는 치석은 쉽게 제거가 어렵습니다.
그래서 1년에 두 번 정도 인접면과 잇몸 스케일링을 받곤 하는데요. 사실 이렇게 정기적인 스케일링을 받는 분들은 거의 없습니다. 너무 번거롭기도 하고 말이지요.
간단하게 평상시에 초기 증상에 대한 대처를 하시려면, 일단 차가운 것을 피하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치석은 기름기와 설탕 성분이 치아에 눌어붙게 되고, 이 눌어붙은 부분이 차가운 물을 만나 빠른 석회화를 이룹니다.
결국 차가우면서 달달한 음식과 기름진 음식이 치아 부분에 있어서 굉장히 안 좋다는 것을 의미하지요. 그래서 가급적이면 본인이 자주 치석이 생기고 충치가 생긴다고 하시는 분들은 따뜻한 물을 섭취하여 주시는 것이 가장 도움이 되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렇게만 잘 관리하여 주석도 치석으로 인한 잇몸퇴축 혹은 잇몸 질환에서 해방될 수 있사오니 이 점 잘 참고하셔서 구강과 치아 건강 잘 유지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