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데임 부은데 먹는약 및 관리법
잇몸이 데이거나 부은데 먹는 약은 그냥 일반 진통제를 드시면 됩니다. 그게 아니면 치과에 가셔서 전문의 판단하에 치료약을 잇몸에다가 뿌려달라고 하면 일시적으로 생긴 염증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근데 잇몸이 데인거랑 부은 거랑 조금 결이 다릅니다. 덴 거는 그냥 데기만 하지 붓지는 않거든요. 음식을 먹다가 데었다 느껴지며 잇몸이 부은 거라면 그냥 부은 게 아님을 자각하셔야 합니다.
거의 대부분 이런 경우는 잇몸이 치아를 감싸는 작은 틈에 오랜 시간 동안 치석이 쌓이고 쌓여 염증이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 이므로,
쉽게 그냥 지나가지 마시고 치과에 방문하셔서 1차적으로 치아 사이 인접면 부분에 스케일링을 진행하시고, 그다음에 2차적으로 임플란트 전문 치과나 주변 오랫동안 운영한 치과 가셔서 2차로 잇몸 스케일링을 따로 받으시기 바랍니다.
스케일링도 종류가 있으므로 우리가 흔히 받는 스케일링은 인접면 스케일링입니다. 그냥 치아와 치아 사이의 치석을 제거하는 스케일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주변에 아는 치위생사분 있으시면 정말로 이 두 개의 치료를 손쉽게 받을 수 있는데요. 그래야 꼼꼼하게 봐주고 안 다치게 봐주곤 합니다.
특히 보철물을 착용하고 계신 분들은 필수증이 필수이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러한 것을 미리미리 알고 관리를 해주셔야지 향후에 충치로 인한 고생을 안 할 수 있습니다.
옛날에는 잘하는 치과를 찾아보기가 어려웠으나, 요즘에는 못하는 치과를 찾아보기가 어려운 시대입니다. 단지 그냥 성향의 차이인 것 같습니다.
여러 군데를 돌아다니시면서 가장 본인의 성향과 잘 맞는 치과를 찾으시어 관리받으시면 치아 건강을 오랫동안 유지 가능하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