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비타민 부족 때문에 염증 생기는거 아닌 이유

잇몸 염증이 생기면 비타민이 부족해서 생기는 건가? 하고 의심부터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비타민이 부족하다고 해서 염증이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그렇다고 비타민이 염증에 대해서 도움이 안 되는 것은 아닙니다. 어느 정도의 도움을 주긴 주지만 비타민으로 염증을 줄이는 방향보다는 염증이 안 생기게 환경을 만드는 것이 염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보통 피로해서 잇몸에 염증이 생기는 분들의 특징은 흡연, 음주, 가글, 커피를 자주 이용하여 구강에 건조한 환경을 만들어버리는 경우가 가장 흔하게 나타납니다.

구강이 건조해지면 치아는 물론 입안의 점막까지도 세균 증상이 빠르게 진행되어 염증이 생기게 됩니다. 그래서 스케일링을 할 때에도 흡연 및 음주를 지양하라고 안내하는 것이 이러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현재 잇몸 염증이 생기신 분이 있으시다면 당분간은 설탕과 기름기 있는 음식을 줄이시고, 흡연, 음주, 커피, 가글 지양만 하여 주시고 구강과 비강이 따뜻하게 유지하게끔만 관리하여 주시면 건강한 잇몸 및 치아를 찾으실 수 있사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매번 스케일링을 하러 가기 귀찮으신 분들은 설탕과 기름기성분만 줄이셔도 치아를 오랫동안 구강염증 없이 건강하게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가장 간단한 꿀팁이오니 이 부분 잘 참고하셔서 추가적인 충치 안 생기고 건강한 구강 환경을 유지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에 오늘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며 다른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손가락 관절염에 좋은 음식 총정리

소중이 미백 크림 소용없음 이유

펫보험 문제점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