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갑자기 부음 강화하는 생활습관 총정리

잇몸이 어느 날 갑자기 부음증상이 생긴다면 일시적으로 지나칠 수도 있겠지만 거의 대부분 평소에 구강 환경이 건조해서 생기는 구내염과 치석 제거를 안 해서 생겨나는 잇몸 염증 증상이 대표적인 원인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구강을 건조하지 않게 항상 구강 안을 촉촉하게 유지하여 주시는 것이 좋은데요. 대체로 구강 건조증을 불러일으키는 것은 흡연, 음주, 가글입니다.

그리고 웬만하시면 차가운 음료나 아이스크림 또한 피하시는 것이 가장 좋아 보입니다. 그 이유는 설탕이나 기름기는 치아에 잘 들러붙는데 차갑기까지 하면 양치를 해도 잘 지워지지가 않습니다.

잇몸 질환은 초기 증상이 거의 없으며 쌓이곴하이다가 어느 순간 여드름처럼 곪게 되면 그때 통증이 생기게 됩니다. 얼마나 많이 방치했냐에 따라서 치료의 속도와 기간이 달라지지요.

그래서 웬만하시면 위에서 언급드린 것처럼 차가우면서 달달한 음식 그릭 기름진 음식은 지양하시고 구강을 건조하게 만든 행동을 지양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필자도 실천하려고 노력하는 부분이긴 한데, 치아에 가장 도움이 되는 것은 사실 따뜻한 물입니다. 따뜻한 물만 잘 마셔주신다면 금방 희석되어 오랫동안 치아를 유지할 수 있사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손가락 관절염에 좋은 음식 총정리

소중이 미백 크림 소용없음 이유

펫보험 문제점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