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튼튼하게 하는 방법 총정리

잇몸을 튼튼하게 하는 방법은 딱 두 가지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첫 번째는 구강이 건조하지 않도록 유지하여 주시는 것과 두 번째로는 치아표면에 설탕과 기름기가 잘 눌어붙지 않게 유지하여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단순히 양치, 치간칫솔, 치실만 열심히 하신다고 해서 잇몸 튼튼을 유지하실 수 없습니다. 인접면 부분에는 충치가 생기지는 않겠지만,

가장 문제가 자주 나타나는 잇몸과 치아의 틈이나 보철물 같은 경우에는 레진 및 크라운인 경우에는 충치 재발생 확률이 높아지게 됩니다.

음식물이야 치실 및 치간칫솔로 제거가 가능하지만, 설탕과 기름기는 그냥 양치만으로 쉽게 제거가 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런 경우에는 따뜻한 물로 어느 정도 충분히 헹구신 후에 양치를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앞으로 물을 드실 때 미지근한 물이나 따뜻한 물 위주로 드시면 석회화되는 속도를 현저리 느리게 만들 수 있으므로,

석회화가 느리면 치석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어서 잇몸 건강을 튼튼하게 유지가 가능합니다. 그러하오니 이 부분 잘 참고하셔서 잇몸 건강 유지하셔서 치과 안 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이렇게만 관리하시면 일 년에 한 번 정도 스케일링은 별로 하실 필요가 없다고 보입니다. 인접면 스케일링은 안 하셔도 되시고, 단 잇몸 스케일링은 하셔야 합니다.

인접면이랑 잇몸이랑 다릅니다. 진행 방식이 말이지요. 잇몸이 내려앉거나 치은염의 원인은 잇몸 틈에 생긴 치석으로 인하여 나타나는 증상이기 때문에 일 년에 잇몸 스케일링 한번하시면 치주질환을 미리 예방이 가능하오니 잘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손가락 관절염에 좋은 음식 총정리

소중이 미백 크림 소용없음 이유

펫보험 문제점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