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곤하면 잇몸 부음 붓기 빼는법
피곤하면 잇몸이 붓곤 하는데요. 이를 감소하고 빼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잇몸이 붓는 것은 자면서 회복이 되어야 하는데 이를 미루고 미뤄서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강안의 점막 내의 염증이나 환경을 개선하여 주는 것은 침샘이 역할을 하는데요. 침샘에 나오는 침 성분이 구강안의 환경을 촉촉하게 만들어줘서 회복하는 시간을 촉진하여 주는 효과를 보여줍니다.
그래서 구강은 항상 건조하지 않고 촉촉하게 유지하여 주시는 것이 좋으며, 구강을 건조하게 만드는 흡연, 음주, 가글, 커피 같은 것을 지양하고 관리하여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위의 습관들만 지양하시면 붓기는 빨리 뺄 수 있으나, 만에 하나 치석으로 인한 염증이면 치과에 가셔서 잇몸 스케일링과 인접면 스케일링을 두 번 받으셔야 합니다.
보통 1년에 두 번 잇몸과 인접면 이렇게 받곤 하는데, 그냥 치아를 깨끗하게 유지하기 위해서 받는 것이 아니라 치석으로 뭉친 잇몸 벌어짐 혹은 잇몸에 장기적으로 염증이 나타나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진행하는 것이오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그 외의 비타민C 같은 영양제를 드시는 분들이 계시는데요. 몸의 면역력에 효과를 주긴 하지만 그렇다고 그렇게 드라마틱하게 구강과 치아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은 아닙니다.
가장 본질적인 것은 평소의 습관이 가장 중요하오니 이 점 잘 참고하셔서 건강한 구강 및 치아 관리 이루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에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며 다음 포스팅으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