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음식 잇몸 부음 통증 대처법
뜨거운 음식으로 잇몸이 부었을 때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염증은 잡는데 차가운 물이 좋긴 하지만,
차가운 물은 구강과 치간 그리고 잇몸 사이에 있는 틈새에 끼인 설탕과 기름기를 굳게 만들어 빠른 석회화와 충치의 원인이 됩니다.
그래서 염증을 가라앉힐 때는 차가운 물로 다스려 주시는 것이 좋고, 양치를 하실 때에는 양치하기 전에 따뜻한 물로 오분 정도 입에 머금고 뱉어 주신 후에 진행해 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양치 후에 좋아하는 티를 선정해서 따뜻하게 드시는 것이 사이사이에 남아있는 기름기와 설탕기운을 제거하여 구강 환경에 좋은 영향을 만들어주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무리 구강에 좋은 약을 바른다고 하여도 구강이 건조하면 회복속도가 굉장히 느려집니다. 그래서 당분간은 흡연, 음주, 가글 등등 구강을 건조하게 만드는 행동들을 지양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현재 보철물을 착용하신 분들은 이번기회에 보철 전문 치과나 임플란트 전문 치과 가셔서 보철물 내부 상태를 확인해 보시기 바라겠습니다.
보통 안에 있는 충치가 옆치아로 옮겨와 구내염을 발생시켜 잇몸의 두께를 약화시키게 만드는 경우가 있는데, 가장 대표적인 증상이 잇몸의 두께가 약해져 조금만 뜨거우면 잇몸이 부어버리는 증상이 생기곤 합니다.
그래서 이러한 본질적 원인을 해결하시려면 이번 기회에 정밀 진단을 받으시고 치료할 치아는 치료하시고 진행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