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치로 인한 치통으로 볼이 부었을때 대처법

충치로 인한 치통이 생겨나서 볼이 부었을 정도면 잇몸뼈 손상까지 고려해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이러한 경우는 치료 방안이 두 가지밖에 존재하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크라운 치료는 무리 중에 무리이며, 임플란트를 해야 하는데 임플란트도 무리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자칫 잘못하면 그냥 발치하면 부분틀니를 진행하셔야 하는데요.

부분틀니 자체가 식립하고 나면 임플란트처럼 안정감이 있지 않아 사용하기가 굉장히 번거롭고 일정 기간 동안 다시 제작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어서 조금 귀찮습니다.

심지어 틀니로 인하여 치아 사이에 이물질이 잘 끼며 아무래도 충치 발생확률이 높은 단점도 가지고 있지요. 그래서 웬만하시면 임플란트로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좋은 방안이기도 합니다.

그렇다고 단순히 그냥 아무 병원이나 가서 임플란트로 진행하지 마시고, 일단 동네 주변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동네 카페나 동네 어플 아무거나 상관없습니다.

그 동네에서 어르신들이 자주 가는 치과 한 군데 찾으시고 방문하시면 됩니다. 단 지도 어플을 통하여 후기나 평점은 참고하시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사실 필자는 열 군데 정도 치과를 돌아다니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무엇이 옳고 그름인지 명확하게 판단할 수 있습니다.

물론 모든 전문의가 하는 말은 옳은 말입니다. 근데 치과 치료 자체가 충치가 생기고 통증이 없는데도 치료를 권한다면 그건 조금 다시 생각해봐야 합니다.

현재는 통증이 많이 나타나는 상황이니까 전문의 판단하에 치료 진행하시면 되실 것 같고, 가급적이면 한 브랜드를 가지고 임플란트를 오랫동안 시술 경험을 가지고 잇는 전문의를 만나 치료하시는 것이 가장 부작용 확률을 낮출 수 있는 방법이오니 이 점 잘 참고하시어 치아 잘 관리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손가락 관절염에 좋은 음식 총정리

소중이 미백 크림 소용없음 이유

펫보험 문제점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