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일링 잘하는 치과, 잘못하면 생기는 부작용
스케일링을 잘하는 치과는 아는 지인에게 받으면 정말 좋지만, 그런 경우는 거의 없기에 필자 개인적으로는 임플란트 전문 치과 및 보철물을 전문적으로 다루는 치과 그리고 어르신들이 많이 다니는 치과를 택합니다.
그 이유는 크라운과 레진이 많은 고객이 있는 치과는 정말 꼼꼼히 하게 됩니다. 그냥 막 하다가는 접착제가 약한 크라운이나 레진이 떨어져 나가는 경우도 있고, 잇몸 자체가 부어 잇몸 염증으로 고생하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이지요.
사람 성향에 따라 다른데, 스케일링 자체가 나쁘다는 것은 아닙니다. 원래는 치석을 조금씩 깎아 가면서 진행해야 하는데 한 번에 뚫으려고 그냥 고정하고 조사하게 되어버리면 주변 염증이 생기게 되지요.
특히나 크라운 같은 경우에는 치석으로 인하여 크라운과 잇몸 사이에 틈이 발생하곤 하는데, 이 부분을 안으로 넣어서 뚫으려고 하는 분들도 계셨습니다.
필자가 최근에 당하 경험이기도 합니다. 정말 아파서 손들 뻔했으며 일주일 가더군요. 통증이 스케일링 치과에서 받아보면서 그렇게 아픈 적은 처음입니다.
어찌 보면 잘하는 치과는 한 전문의가 그곳에서 오랫동안 운영하기 때문에 쉽게 찾을 수 있지만, 치위생사 같은 경우에는 근속 기간이 짧다 보니, 잘하는 사람 찾아도 금방 사람 바뀌면 사람 성향에 따라 결괏값이 달라지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웬만하시면 치위생사 분 또한 따로 찾으신 다음에 그 사람이 다니는 치과를 선택하여 진행하시는 것이 가장 나은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참고로 스케일링 잘못하게 되면 잇몸염증뿐만 아니라 레진 및 크라운 내구성이 약해지는 경우도 있사오니, 보철물 착용하고 계신 분들은 보철 전문 치과 가셔서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리는 바입니다.
이에 오늘은 간단하게 스케일링 잘하는 치과 및 그리고 잘못하면 생기는 부작용에 대해서 이야기를 마치며 다음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