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몸 조이는 느낌 이유와 대처법

잇몸 조이는 느낌 이유와 대처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잇몸이 조이는 느낌이 생긴다면 치석 과잉으로 인하여 염증이 생긴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보통 인접면에 끼인 음식물이나, 치석 과잉으로 인하여 생긴 염증 둘 중 하나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우선은 치간칫솔로 인접면 부분에 끼인 음식물이 있는지 확인하고 제거하여 주셔야 합니다.

그다음에는 치과에 가셔서 해당 부분에 대한 스케일링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충치 부위 있다고 안내하면 아직 치료하기 싫다고 말씀하시고 스케일링부터 받으시기 바랍니다.

일반 인접면 스케일링 말고 잇몸 스케일링은 받으시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왜냐하면 현재 잇몸이 조인다는 것은 잇몸과 치아 경계 부근에 염증이 생긴 경우가 많기에 잇몸 스케일링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1차적으로 스케일링을 진행 후에 며칠 기다려보시면 금세 회복이 되오니 이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만약 이를 방치하게 된다면 잇몸이 내려앉으면서 미세한 틈이 발생합니다.

이것을 우리는 풍치라고 불리며, 풍치가 생길 때 바로 치과를 가야 하는데 방치를 하고 진통제를 먹곤 합니다. 이렇게 반복되다 보면 나중에 임플란트를 하고 싶어도 못하는 상황이 생길 수 있사오니 잘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이에 오늘은 간단하게 잇몸 조이는 이유와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렸으며, 부디 조금이라고 도움이 되셔서 건강한 치아 건강 유지하시기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손가락 관절염에 좋은 음식 총정리

소중이 미백 크림 소용없음 이유

펫보험 문제점 비교